아아...즐거운 주말은 지나가고 월요일이네요..

쩝...ㅋㅋ 시간이 어떻게 이렇게 빨리갔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제가 저번주 5일동안 한가지 실험을 했답니다.

제 목표가...7월이나 8월경에 약 3주간의 긴 한국여행(?)을 하기때문에..

그전까지"10킬로그램을 감량하자!!" 입니다. 다이어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게...두달 가까이 였는데...

그동안 약 오킬로 정도 감량했다가....

설날을 기점으로 그만...ㅜㅡ 요요현상이 강렬하게 와서 실패를 하고....오히려 1킬로가 더 쪘던

그런 악재가 몰아쳤었죠!!









< 술도 나의 살들을 늘리고~~>

마음이 조급하다보니..여러 다이어트 방법을 찾던중...이번주에는 한가지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바로!! 커피에서 설탕과 프림을 빼고 블랙으로만 마시는 방법을 택했던것이옵니다!


제가 약간 커피중독증이 있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으로 커피를 한잔씩먹고...자기전에 자료정리하면서 또 한잔하고...

총4잔을 원샷하지요...그것도 다 캔커피~ 우리들의 네스카페~~ㅋㅋ 합쳐서..1리터네요. ㅜㅡ

항상 운동을 하루에 한시간반씩은 꼬박하고....밥도 좀 줄였는데 대체 왜?? 살이 안빠질까...

고민하다 저번주 토요일부터 약간은 쓰기만한 블랙커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물론 석잔씩 먹었지요. ㅋㅋ


첫날에는 많이 힘들었습니다. 달콤한 별다방과 네스카페...오옷...눈물찔끔...

블랙을 먹는데...맛도 없고...(향은 좋더군요..ㅋ)

아아 카라멜 마끼아또여~ 그립다~~









둘째날부터 블랙에 적응이 되면서 나름 견딜만 하더군요.

그런데 갑자기...몸에 놀라운 변화가 일어났더랬습니다!!

이상하게 가벼운느낌이 드는것이었지요.

물론 식사량 조절도 조금 있었지만, 평소에도 그정도는 먹었던지라....

그닥 신경을 안썼는데, 삼일째 되던날 몸무게를 재보니 1킬로가 빠져있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6일째 되던날인 어제, 몸무게를 재보니 2킬로가 빠지면서 전문용어로 비계살이 좀

줄은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오호라...지금까지 다이어트가 제대로 되지 않았던 저의 가장 큰 원흉은 바로

설탕이라는 범인이었습니다!!


하지만...설탕만이 범인은 아닐껴!!! 분명 뭔가가 더...착한 도우미가 있을까 해서...

커피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오 이런....지금까지 몰랐는데...커피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음료였던것이무니다!!







......................................................................................................................................



일본과학 월간 위크지. 1989년 5월호를 참고했습니다.

커피에는 지적 능력을 높히고 운동 능력을 올려주는 힘이 있다.

또한 발암을 억제하며 동맥경화를 방지하는 힘도 있다고 한다.

커피야말로 초건강 음료이다. (오옷...초건강 음료!!)

 


▶  졸음운전 방지.

이것은 잘 알려진 카페인의 졸음방지효과. 각성상태를 지속시키는 Cycling AMP의 분해를 억제한다.


▶ 공부의 능률 향상.

"內田 크레페린 검사" 라고 하는 한자리 수자를 계산해 나가는 테스트를 해보면 커피를 마심으로써

계산 능력이 향상된다고 한다.


▶ 다이어트 효과 ---- 요거 중요합니다!! 에너지 소비량을 늘린다라!!

카페인은 신체의 에너지 소비량을 약 10% 올린다. 즉,같은 것을 먹어도 카페인을 섭취한 사람의 쪽이

칼로리 소비가 1할 높게 되어 비만을 방지 한다.


▶ 운동의 지구력을 높인다.

보통 운동을 할 때 에너지는 글리코겐에서 공급되고 글리코겐이 없어지면 피하지방이 에너지로 변한다.

그러나 카페인은 글리코겐 보다 먼저 피하지방을 에너지로 변환하는 작용을 한다.

마라톤 선수가 레이스 중에 마시는 드링크에 카페인음료가 많은 것은 이때문이다.

(레이스 후,카페인의 혈중농도가 1L당 12mg 이하이면 도핑 테스트에서 걸리지 않는다.)

 

▶ 음주 후 숙취방지와 해소

음주후 숙취는 알콜이 체내에서 분해되어 아세트알데하이드라는 물질로 변하기 때문에 일어난다.

간단히말해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분해해서 몸 밖으로 내보내는 것이 좋다.

카페인은 간기능을 활발 하게 해 아세트알데하이드 분해를 빠르게 하고 신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하여 배설을 촉진 시킨다. 가능하면 술을 마신 후에 한잔의 물과 커피를 마셔두면 좋을 것이다.


 





몇가지 효능이 더 있는데, 동맥경화 및 암방지 등이더군요.


지금은 다이어트 포스팅이라...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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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와서 더욱 느끼는 것은!! 다이어트의 가장 큰적은 음식도 그렇지만...

바로 설탕이라는 것이 더욱 절실하게 느껴집니다.

그동안 커피를 정말 종류별로 다 너무 좋아했기 때문에 많이....후회되네요 ㅜㅡ

아마...많은 님들께서 겨우 커피하나가?? 라는 생각을 하실테고,

"그 정도는 나도 알아!!"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는 것과 실행은 정말 틀립니다.

저도 그전에는 그정도 쯤은 얼마든지 할수 있고, 그렇게 제가 살을 빼는데 큰 일은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겪고나니 확실히 틀리더군요.


지금 다이어트를 하시는 모든 님들~

이번엔 설탕한번 끊어보세요!!

살이 죽죽 빠집니다~ ^^ 사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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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맨파워 인생이란 즐거운 롤러코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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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 아로마 ♡ 2010.03.29 10: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커피 잘 안마시지만
    프림만 빼고 마십니당 ^^
    그래봤자 일주일에 두어잔 정도 ㅎㅎ;;

  2. pennpenn 2010.03.29 10: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설탕과 프림 빼고 마시는 커피는 보약이라고 하더군요~

  3. 두두맨 2010.03.29 10: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그렇군요.ㅎ 저도 헬스다닐때 커피를 먹으면 살도 빠지고 근육만드는데도 좋다고 들었었거든요ㅎㅎ 그런데 음주후 숙취해소에도 좋은 줄은 처음알았어요.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4. 예또보 2010.03.29 10: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허걱 대단하세요 ^^
    커피에 프림안 넣고 드시는게 역시 효과가 좋네요 ^^

  5. 나인식스 2010.03.29 10: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저도 믹스커피 정말 좋아하는데요ㅠ
    블랙커피는 제가 타면 맛이 없드라구요;;기계를 사야하는건지;;

    그래도 커피가 이정도까지 좋은줄은 몰랐네요~^^
    잘배우고 갑니다~^^ 오늘은 어제보다 더 행복한 하루 되세요~:)

  6. 티런 2010.03.29 11: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커피를 엄청 먹어대는데...
    이런 결과가.....대단한데요~

  7. 무예인 2010.03.29 11: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ㅋㅋㅋ
    심장에도 좋ㅇ은데 커피 ^^

  8. 복돌이^^ 2010.03.29 11: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 커피에 설탕과 크림을 넣지 말아야 하는....점이 안타까울따름이죠..ㅎㅎ

    행복한 하루 되세요

  9. 원펀치쓰리깡 2010.03.29 11: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커피무진장마시죠..하루에 몇잔먹는지....ㅎㅎ
    커피중독인거 같에요..

  10. 셀러오 2010.03.29 12: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 잘 읽었어요 차세대님. ^^ 좋은 칼럼에 살짝 보태보자면요~
    커피의 대사율 향상 효과에 대해서는 운동생리학 책에는 일케 나와더군요. 기억을 더듬어보면요~
    커피의 카페인은 근육 속 탄수화물이 빨리 쓰여지는 것을 지연시켜 축구로 치면 후반에도 근육 속 에너지원이 남아 있게끔 해주는 효과가 있대요. 그러니 급한대로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쓰려 하겠죠?
    그래서 커피의 체지방 분해 촉진 효과란 말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것도 장기 복용을 하면 효과가 떨어진대요~~ ㅠ.ㅠ
    그런데 우리 다이어터들을 보면 공식처럼 운동 전에 카페인을 섭취하려 하죠? 오히려 숙면을 방해해 피로를 누적시킬 우려까지 있는 것 같아요~ ^^ 그나마 일반인들이 선수들 같이 근육속 글리코겐을 완전 소실시킬 만큼 고강도의 운동을 하는 것도 아니고...
    초콜릿이 그런 것 처럼 커피의 효과에 대해서도 지나치게 긍정적인 면이 부풀려져 있지 않나 싶어요~ ^^

  11. 모모군 2010.03.29 13: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설탕을 더 넣어 먹어야 겠습니다. ㅠㅠ

  12. 레오 ™ 2010.03.29 13: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커피는 단 맛에 먹는 건데 ..안타깝습니다 ..ㅎㅎ

  13. Phoebe Chung 2010.03.30 16: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하루에 딱 세잔만 마실려고 노력하고잇어요.^^
    계속 마시라고 해도 마실것 같은데 참아야지요. 뭐든 과하면 낭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