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서 "다이어트"라는
키워드로 검색 한번 해봐도...
정말 많은 정보가 넘쳐납니다.

지금은 오히려 정보가 너무 많아
제대로된 다이어트방법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입니다.

90년대 때만 하더라도...
얼굴이 예쁘고 잘생긴 연예인들이 인기가
많았는데, 지금은 오히려 몸짱열풍이 불면서..
몸매가 훨씬 중요하다고 여기시는 분들이 많지요.

이제 곧 여름이 다가오면서...몸매관리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데, 차세대육체적 역시
그들중 한명입니다...ㅠㅜ


다이어트의 종류, 너무 많다!!


요즘은 다이어트방법이 정말 너무 많습니다.
 

덴마크다이어트니..황제다이어트...고구마 다이어트...!!
저마다 효과가 확실하다는 방법이 너무 많지요.

사실 다이어트라는 것이...뭐 어렵게 생각할것없이
먹는것보다 칼로리소모가 더 많으면 되겠지요.

자신의 체질을 알고...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여
건강하게 몸매를 유지하는것이 관건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최근들어 바나나다이어트니..고구마다이어트니...
원푸드다이어트방식이 많은데, 물론 영양을 충분히 고려하더라도,
바나나를 5개씩 한번에 먹는다면...오히려 살찌는 것은 당연한것 아닐까요?

자신의 체질을 고려하지 않은채...무조건 굶고 단식이나
절식같은 무리한 방법을 고집하면, 요요현상이라는 큰 실패를 불러옴과
동시에...탈모와 여드름까지 온다는...!!

또한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의 단점은,
안 먹을 때는 차라리 속이 편한데....기간이 지나면
조금만 먹어도 복부팽창감에....요요현상이 와서
오히려 더 살이 찌는 경우까지 있습니다.



 

관건은, 제대로된 다이어트 계획이 필요하다.



먼저 자신이...어떤 체질인가를 알아야 합니다.

어릴때 많이 들었었는데.....
사람은 체질에 따라 몇가지 체질로 나뉩니다. 

첫번째는 태양인입니다.

일단 하체부실이라 지구력이 약하므로...다리에 무리가 가는 운동을 
피하고, 수영이나 단촐한 산책이 효과적이지요.

두번째로는 태음인으로써..

가장 살이 찌기 쉬운체질로 대한민국 대부분의 사람들의
체질로서..헬스나 등산, 전력 달리기 등의 땀이 많이 나는 운동이 적합합니다.

세번째는 소양인으로써 살이 잘찌지 않는 체질입니다.

육상종목이 효과적입니다.(왕부럽...)
마지막으로 소음인으로써...(차세대육체적...)


엉덩이와 허벅지에 살이 많이붙는 비만형 체질로서
수영이나 장거리 달리기, 아령과 스트레칭등이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는 식단관리가 첫번째이다.

 
운동은 다이어트에 있어서 반드시 병행해야 하는 것이지만...
훨씬 더 중요한것이 바로 식단관리입니다.

이렇게 열심히 운동하는데 왜 살이 안빠질까...
하시는 분들은 식단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못하셔서 입니다.

운동과 식이요법...2개중에 어떤것이 더 중요한것인가...
라는 질문에는 운동보다 식이요법이 훨씬 중요하다고 합니다.

포인트는, 탄수화물과 지방, 염분이 들어간 음식을
최대한 절제하고...단백질과 비타민 위주의 식단을 짜야겠지요.
가장 많이들 하시는 것이, 닭가슴살 다이어트나 덴마크다이어트 식단입니다.

우리의 몸을 구성하고 유지하는데 필요한 3대필수영양소는
탄수화물,지방,단백질입니다.

탄수화물의 경우에는 섭취량이상으로 먹게되면
지방의 형태로 전환되어 몸에 축적되는데 오히려 순수지방보다 빼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흔히들 밥살이 빼기 힘들다는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지방보다 오히려 다이어트의 주적이라고 할수있지요.

단백질의 경우에는...근육의 주성분으로 신체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된후에 
남는 여분이 근육을 전환되어 몸속에 저장되게 됩니다.

따라서 단백질은...많이 섭취한다고 해도 근육을 만들어
기초대사량을 높여주지요.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게 되면...
체내에 필요한 에너지량이 증가하고 훨씬 많은 열량을 소비하게 됩니다.

차세대육체적의 경험상...식단을 바꾸고 설탕뺀 블랙커피와 녹차를
많이 마시면 운동을 안해도 속이 편하고 살이 빠지는게 느껴지더군요.


단백질만 섭취한다고 몸에 좋은것은 아니다.



허나 단백질 
단백질 섭취만 계속하는것은 지속적으로 유지가 불가능합니다.
평범한 직장인은 단백질만 섭취한다는게 쉽지 않을뿐더러...

적당한 탄수화물은 단백질을 빠르게 근육화시켜주기 때문에
식단 구성이 무척이나 중요하지요.

오히려 탄수화물을 억지로 제한하면 영양결핍으로 탈모와 소화불량등,
스트레스를 깊~게 남겨준답니다.



때문에 전문가들도 모두 영양소를 지나치게 제한하는 것보다는
전문적인 식단 관리를 통하여 적당한 운동과 함께 부작용을 최소화 하는데에
주력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단식의 경우, 잘만 해주면 몸안의 독소를 모두 빼고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많이들 시도를 하시는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2일의 짧은 단식을 해봤는데...
준비단계와 보식단계를 거치지 않아 오히려 몸이 더 상하더군요...ㅠㅜ

예전에...옥주현이 핑클시절에 단식원에 들어갔다고 이야기를 들었는데...
그때는 왜 돈들여가며 가나 했는데...왜 인지 알겠더군요.

일반적으로 직장인들이 단식을 하기에는 보통 독종이 아니고선 
거의 불가능합니다. 술자리도 많고, 혼자만 살수는 없기때문이지요...

때문에 최대한 체질개선과 함께...몸안의 독소제거와 함께
철저한 식단관리를 통해 운동을 병행하는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을 전혀 섭취하지 않고 다이어트를 할수있는 방법은 
사실상 없기 때문에...연예인들이나 직장인들 역시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아 다이어트를 하고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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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별 체질상담을 받고 체지방분해 식단등을 전문가들과 함께 
무료 상담받고 조언받는 사이트 링크걸어드립니다. 


→ 연예인들이 많이 하는 한방다이어트 무료상담



가장 중요한것은... 무엇보다 몸의 영양균형을 지키면서...
체질개선을 하는 것입니다.
개인 체질에 따라...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방법을 조언받고 식단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올 여름 몸매관리를 위하여 많이들 찾으시더군요. 

예전에 제 여동생이 해봤는데...첨에는 걍 다이어트 보조제 파는 곳인줄 알았는데,
전문영양사들이 식단표 짜주고...보조제 섭취하고 하면서 다이어트프로그램을 짜준다고 
하더군요.

이제 곧 여름인데...다이어트프로그램 확실히 짜서
올 여름에는 멋진 몸매를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단...차세대육체적도 요즘 살이 너무 쪄서 죽겠네요,...ㅠㅜ 
 


Posted by 맨파워 인생이란 즐거운 롤러코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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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원펀치쓰리깡 2011.05.03 10: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다이어트 인텃으로 검색하면 엄청 많죠...
    어디서 기사에 봤는데...먹으면서 다이어트 하는 한방다이어트가
    좋다고 하던데요... 좋은 다이어트 정보 보고 가요..

  2. 핑구야 날자 2011.05.03 12: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게 좋은데.... 쉽지 않지만 잘 읽고 갑니다.

  3. 소셜윈 2011.05.03 23: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봄이 왔으니 여름을 준비하여
    슬슬 식단을 조정해야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