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살을 뺀다고 노력은 하는데
정말 안빠지는 것을 느끼는 하루하루 입니다..

그래도 요즘은 쫌 노력을 했더니..
조금씩
빠지긴 빠지고 있지만...

최근들어 술자리도 너무 잦고...
매일 앉아서 하는 일을 하다보니 특히
복부쪽으로 살이 집중되는 경향이...쩝...

얼마전에...
시크릿가든에서 최고의 몸매를 보여줬던
김사랑이 한마디 했었죠..


"하루에 2끼먹고 운동하면 안빠질수가 없다!!"


허나...사회에 찌든 차세대육체적은 살을 빼려해도 잘 빠지지가 않더군요...
특히나 앉아서 하는 사무직의 경우에는 더더욱...!!


    살이 빠지지 않는 몇가지 이유

 
현대인들이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운동도 열심히 하려하고...식이요법도 쓰는데 대체 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는..!!


첫째, 앉아만 있는 당신, 일어서 관절을 풀어라


대부분의 사무직은 앉아서 일을 보기 때문에...
활동량이 극히 적을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앉아있다보면 커피며....과자며 스낵등의 섭취가 많아지므로,
지방이 뱃살로 집중될수 밖에 없답니다.

가끔 느끼는 것이...언젠가부터 나이가 그렇게 많지 않음에도
말로만 듣던 복부비만을 경험하게 되었는데,
몸에 독소가 쌓여가면서...점점 하체와 어깨는 쪼그라들고
배둘레햄이 되어가는 것이 느껴지더군요.

커피를 녹차로 바꾸고, 스낵을 견과류로 바꿔주는 것만으로도
많은 변화가 일어납니다.
또한 한시간에 한번씩은 스트레칭으로 굳은 근육을 풀어주는 것또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작은 생활습관 하나가, 인생을 콘트롤합니다."





둘째, 스트레스가 뱃살을 만든다.


스트레스 하면...정신상에도 안 좋지만
비만에도 크게 일조를 합니다.

연구결과에도...스트레스를 많이 느끼는 여성일수록
복부와 엉덩이에 지방이 많이 쌓인다고 합니다.

방법은 단 하나, 운동입니다.

운동은 베타엔돌핀을 촉진시켜 기분을 상쾌하게 만들어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살빼는데 큰 효과가 있죠.

가장 좋은 이완효과는 스트레칭입니다.
30분만 해주어도 큰 효과를 볼수있답니다.


셋째, 잠을 충분히 자야 다이어트 효과를 볼수있다.


제가 가장 간과했던 부분인데...
잠을 덜 잘수록 활동량이 높아 살이 빠진다고
굳게 믿고있었답니다.

허나 막상 알고보면....다이어트효과는 푹 자야 효과가 배가됩니다.

잠을 많이 못자면 우리몸에는 캡틴이라는 효소가
평소보다 많이 분비가 됩니다.
이 캡틴이라는 것은...식욕을 느끼게 하는 작용을 하기때문에
평소보다 더 많이 음식물을 섭취할수 밖에 없게 만들어 준답니다.

반드시 수면은 충분히 취해주어야 하며,
저녁 8시 이후에는 녹차라도 카페인이 함유된것을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넷째, 과도한 운동은 금물이다.



이또한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기를...
운동역시 많이 하는것이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허나 이것 역시, 다시한번 생각해 볼필요가 있습니다.

"운동은 운동이지, 노동이 아니다."


보디빌더가 아닌 이상, 몸의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는
하루에 1시간~1시간 30분 정도가 적당하며,
그 이상은 노동이 될뿐입니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소식입니다.

많이먹어도 운동하면 되겠지라는 생각을 버리고,
적당히 운동하고 평소보다 적게먹는것이 다이어트의
기본이라는 이야기 입니다.

피로감이 크면, 식욕역시 큽니다.
적당히~라는 것을 항상 몸과 마음에 인식시켜놓으시길 바랍니다.





다섯째, 남들 하는거 다해놓고 핑계대지마라


저역시도...가장 많이 어기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술약속입니다.

항상, 일때문에~ 사회생활때문에~
라는 말을 입에달고 다니면 결국 중요한 내 몸관리는
뒷전이 됩니다.

특히나 술자리 같은 경우는 정말 중요한 자리가 아니면
참석하지 말고, 참석하더라도 조심해야 합니다.

사실 지나고 나면...걍 개인 욕심때문에 나가는 경우가 더 많죠..

특히나 술자리 같은 경우에는 백이면 백 모두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다반사죠.

복부지방의 최대의 적이 바로 술입니다.

또한 술독..술독 많이 하는데, 몸에 독소가 끼게 되면 살빼기도
참 어렵습니다...
복부팽창감이라는 것을 다들 느껴보셨을텐데,
점점 몸에 독소가 쌓이면 운동하기도 힘들죠.

식이요법을 사용하시면서 운동을 병행해야지
20대 이상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했다고 할수있겠죠.

어찌보면 누구나 알고있지만, 실행하기 힘든 겁니다.
다이어트는 자신과의 싸움이라는 것을 알고, 체질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실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보통 사람들이 다이어트나 운동은 혼자서 하는 경우가 잦은데, 
     헬스장에서도 개인 트레이너를 붙여서 하는것과 혼자서 하는것은 차이가 납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자신의 체질을 상담하여 파악하고, 
     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프로그램을 병행하면 훨씬 수월하고 건강하게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
 
     → 살을빼기위한 체질별 감량 맞춤분석 테스트 [바로가기]


Posted by 맨파워 인생이란 즐거운 롤러코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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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자수리치 2011.03.20 13: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겨울동안 빈둥거렸더니, 몸이 많이 불었네요.
    봄도 되고 날씨도 따뜻하니, 저도 운동 좀 해야 겠어요.^^

  2. 꽁보리밥 2011.03.20 23: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름이 오기전에 다들 살을 빼야겠죠?
    바쁘겟습니다...ㅎㅎㅎ

  3. 원펀치쓰리깡 2011.03.21 18: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두 먹으면 누워있는 버릇이 있어서...
    다른덴안찌는데 배가 나오내요^^
    인제 움직여야 겠습니다.

  4. 자유혼. 2011.04.01 00: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운동이라는걸 제대로 해본지 1년은 넘은것 같아요..^^;
    날씨도 풀리는데 다시 시동좀 걸어봐야겠네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