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세대's 탈모,건강

커피덕분에 1주일 동안 2kg 다이어트에 성공했습니다.

 

아아...즐거운 주말은 지나가고 월요일이네요..

쩝...ㅋㅋ 시간이 어떻게 이렇게 빨리갔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제가 저번주 5일동안 한가지 실험을 했답니다.

제 목표가...7월이나 8월경에 약 3주간의 긴 한국여행(?)을 하기때문에..

그전까지"10킬로그램을 감량하자!!" 입니다. 다이어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게...두달 가까이 였는데...

그동안 약 오킬로 정도 감량했다가....

설날을 기점으로 그만...ㅜㅡ 요요현상이 강렬하게 와서 실패를 하고....오히려 1킬로가 더 쪘던

그런 악재가 몰아쳤었죠!!









< 술도 나의 살들을 늘리고~~>

마음이 조급하다보니..여러 다이어트 방법을 찾던중...이번주에는 한가지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바로!! 커피에서 설탕과 프림을 빼고 블랙으로만 마시는 방법을 택했던것이옵니다!


제가 약간 커피중독증이 있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으로 커피를 한잔씩먹고...자기전에 자료정리하면서 또 한잔하고...

총4잔을 원샷하지요...그것도 다 캔커피~ 우리들의 네스카페~~ㅋㅋ 합쳐서..1리터네요. ㅜㅡ

항상 운동을 하루에 한시간반씩은 꼬박하고....밥도 좀 줄였는데 대체 왜?? 살이 안빠질까...

고민하다 저번주 토요일부터 약간은 쓰기만한 블랙커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물론 석잔씩 먹었지요. ㅋㅋ


첫날에는 많이 힘들었습니다. 달콤한 별다방과 네스카페...오옷...눈물찔끔...

블랙을 먹는데...맛도 없고...(향은 좋더군요..ㅋ)

아아 카라멜 마끼아또여~ 그립다~~









둘째날부터 블랙에 적응이 되면서 나름 견딜만 하더군요.

그런데 갑자기...몸에 놀라운 변화가 일어났더랬습니다!!

이상하게 가벼운느낌이 드는것이었지요.

물론 식사량 조절도 조금 있었지만, 평소에도 그정도는 먹었던지라....

그닥 신경을 안썼는데, 삼일째 되던날 몸무게를 재보니 1킬로가 빠져있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6일째 되던날인 어제, 몸무게를 재보니 2킬로가 빠지면서 전문용어로 비계살이 좀

줄은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오호라...지금까지 다이어트가 제대로 되지 않았던 저의 가장 큰 원흉은 바로

설탕이라는 범인이었습니다!!


하지만...설탕만이 범인은 아닐껴!!! 분명 뭔가가 더...착한 도우미가 있을까 해서...

커피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오 이런....지금까지 몰랐는데...커피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음료였던것이무니다!!







......................................................................................................................................



일본과학 월간 위크지. 1989년 5월호를 참고했습니다.

커피에는 지적 능력을 높히고 운동 능력을 올려주는 힘이 있다.

또한 발암을 억제하며 동맥경화를 방지하는 힘도 있다고 한다.

커피야말로 초건강 음료이다. (오옷...초건강 음료!!)

 


▶  졸음운전 방지.

이것은 잘 알려진 카페인의 졸음방지효과. 각성상태를 지속시키는 Cycling AMP의 분해를 억제한다.


▶ 공부의 능률 향상.

"內田 크레페린 검사" 라고 하는 한자리 수자를 계산해 나가는 테스트를 해보면 커피를 마심으로써

계산 능력이 향상된다고 한다.


▶ 다이어트 효과 ---- 요거 중요합니다!! 에너지 소비량을 늘린다라!!

카페인은 신체의 에너지 소비량을 약 10% 올린다. 즉,같은 것을 먹어도 카페인을 섭취한 사람의 쪽이

칼로리 소비가 1할 높게 되어 비만을 방지 한다.


▶ 운동의 지구력을 높인다.

보통 운동을 할 때 에너지는 글리코겐에서 공급되고 글리코겐이 없어지면 피하지방이 에너지로 변한다.

그러나 카페인은 글리코겐 보다 먼저 피하지방을 에너지로 변환하는 작용을 한다.

마라톤 선수가 레이스 중에 마시는 드링크에 카페인음료가 많은 것은 이때문이다.

(레이스 후,카페인의 혈중농도가 1L당 12mg 이하이면 도핑 테스트에서 걸리지 않는다.)

 

▶ 음주 후 숙취방지와 해소

음주후 숙취는 알콜이 체내에서 분해되어 아세트알데하이드라는 물질로 변하기 때문에 일어난다.

간단히말해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분해해서 몸 밖으로 내보내는 것이 좋다.

카페인은 간기능을 활발 하게 해 아세트알데하이드 분해를 빠르게 하고 신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하여 배설을 촉진 시킨다. 가능하면 술을 마신 후에 한잔의 물과 커피를 마셔두면 좋을 것이다.


 





몇가지 효능이 더 있는데, 동맥경화 및 암방지 등이더군요.


지금은 다이어트 포스팅이라...ㅋㅋ 
[예지원 둘러보기]

오늘 와서 더욱 느끼는 것은!! 다이어트의 가장 큰적은 음식도 그렇지만...

바로 설탕이라는 것이 더욱 절실하게 느껴집니다.

그동안 커피를 정말 종류별로 다 너무 좋아했기 때문에 많이....후회되네요 ㅜㅡ

아마...많은 님들께서 겨우 커피하나가?? 라는 생각을 하실테고,

"그 정도는 나도 알아!!"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는 것과 실행은 정말 틀립니다.

저도 그전에는 그정도 쯤은 얼마든지 할수 있고, 그렇게 제가 살을 빼는데 큰 일은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겪고나니 확실히 틀리더군요.


지금 다이어트를 하시는 모든 님들~

이번엔 설탕한번 끊어보세요!!

살이 죽죽 빠집니다~ ^^ 사랑합니다~~



 

    블로거 추천 - [피부관련 카페 둘러보기] 

   제가 이런저런 피부관련해서 많은 정보를 얻는 다음카페랍니다.

   카페이니 무료로 가입하셔서 많은 정보 보시기 바랍니다~ ^_^




 
    $ 건강 관련 다른글 보기


      - 탈모극복을 위해 두가지 음식을 추천받고 보니

      - 커피덕분에 1주일 동안 2kg 다이어트에 성공했습니다.

      - 당신이 잘못 알고있는 다이어트 상식 세가지

      - 남자의 자신감을 빼앗아가는 탈모, 여자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 탈모 치료하러 병원갔다가 욕나올뻔한 나의 경험

      - 체지방 0%, 월드스타 "비"의 특급 비밀 식단을 알아보자

      - 소녀시대의 800kcal 다이어트식단을 직접 체험해보니

      - 슬림한 짐승남이 되기 위해서는 필요한 2가지

      - 처음부터 잡아야 수월한 탈모, 과연 나는??

      - 탈모치료 받으러 병원을 갔더니 이렇게 처방해주더라

      - 100% 실패할수 밖에 없었던 나의 다이어트 경험기





추천과 댓글은 3대를 흥하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