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차세대육체적이 중국의 지인과

이야기를 하는 도중이었습니다.


"이번 춘절때!! 폭죽때문에 호텔 하나가 

다 타버렸다해!! 이런사태 아니된다해!!" 

사실 중국에서 폭죽때문에 종종 화재사건이

나기때문에...또 난리구먼...이렇게 생각했는데,


"메리트 호텔이 타부렀다해!! 허억!! 호텔 주인장 미쳐불겠다해!!"

→ 뉴스보기!!클릭해부러잉!!


...기사를 다시보니 메리트호텔은 아닌데, 그 비스무레한 5성급 호텔!! 흐미...

중국인들의 폭죽사랑이...도를 지나치다보니 이런 사태까지 벌어져 버린것입니다.





누가보면...완전 아비규환!!

위에처럼...폭죽이 한국형 폭죽이 아니라....정말 총알 터지는 소리가 풍만(?)하게 들리는 시끄러운 폭죽입니다.

예전에 포스팅 한 내용중에.. "중국유학 온 첫날, 총소리를 들었습니다."라는 글을 올린적이 있었는데,

총소리와 거의 유사하다보니...중국에 부정적인 시각을 갖고있던 저로서는 총소리인줄 알고 정말 식겁했더랬습니다.


중국에서 살다보면 폭죽소리가 익숙해지지 않으면...하루종일 정말 시끄럽더랬죠.

처음에는 정말, 중국사람들이 이 폭죽을 대체 왜 터트리는지 알수가 없었답니다.

재미도 하나 없는데...!!

"게다가 폭죽값만해도 왕대박!! 드럽게 비싸다해!!"





이 화재 현장 비스무레한 상황 역시 폭죽으로 어지러워진 현장이랍니다.

그렇다면...중국사람들은 설날만 되면 왜 대체 폭죽을 터트리는 걸까요?

"찌지직 찌직!! 탕탕 나 폭죽이라해!! 드럽게 시끄럽다해!!"


이 폭죽의 큰 굉음이...액운을 몰아내고 행운을 불러들인다는 것이 중국인들의 속설이라고 합니다.

설날때마다...이 폭죽을 터트리면서 한해의 복을 빈다는...우웃....

헌데, 이놈의 폭죽이...가격이 무쟈게 비싸답니다.

한 1분 정도 터트리는 폭죽이...약 한국돈으로 2~3만원!!

중국인들의 월급에 비하면 정말 비싼돈이지요.


매년 설날만 되면..'한 해를 벌어 춘제 때 소비한다'는 말이 있을 만큼 설날을 중시하는

중국인들이 가족과 친지들이 모두 모여 폭죽 장만에 몇 달치 봉급을 털어 넣는 사람들도 무쟈게

많답니다.


거짓말 같지만...정말 많답니다.

헌데 이노무 밤새도록 터지는 폭죽때문에...잠도 못자고, 설치는 경우가 일쑤랍니닷!!

낮이고 밤이고.. 가는 곳마다 쓰레기가 넘치고 도심 전체가 자욱한 연기에 휩싸여 전쟁터를 방불케 하지요!!

폭죽때문에 화재에....각종사고에..피해가 엄청나지만, 중국인들은 그칠줄을 모른다는!!

올해만 해도...북경해서 2명이 사망하고 223명이 다치고, 광시라는 곳에서는 1시간만에 30건의 화재가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폭죽, 대기 오염도 무지막지 하지만..

공기 오염지수만 해도...폭죽때문에 오염지수가 약 3배에 달했다고 합니다.

허나 중국인들이 폭죽을 그치지 않는이유는...

이 폭죽이 워낙에 고가이다보니...있는 척을 좋아하는 중국사람들은

요걸 터트리면서.."나 돈있다해!! 부자야!!" 이런 마음도 좀 깔려있다고 하네요.

여하튼 이 폭죽문화는...중국에 있으면서 썩 좋은문화는 아닌것 같다는!!


막상 해보면 재미도 없다해!!




   차세대육체적 

   온라인 중국어학원 [http://cafe.daum.net/sangmichinese] 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5년 살다온 온 한량 블로거입니다.  



Posted by 맨파워 인생이란 즐거운 롤러코스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원펀치쓰리깡 2011.02.11 10: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폭죽으로 화재,사망까지....
    그래도 하는 이유가
    돈자랑~~~~ㅎㅎㅎ

  2. 라이너스™ 2011.02.11 10: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생사람 잡겠네요^^;

  3. 국민건강보험공단 2011.02.11 17: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 소리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 피해야될 축제같습니다.
    큰 축제인 만큼 화재대비도 철저히 해야겠습니다.
    나라별 큰 축제때는 정말 장관을 연출하는 일이 많은 것 같아요
    멋진 주말 되십시오 :)

  4. 봉봉♬ 2011.02.11 20: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허걱. 폭죽냄새가 장난 아니겠네요.ㅜ.ㅜ
    어디더라.
    타이완은 해가 바뀌는 날에는 어떤 큰 건물 전체를
    폭죽터지게 하는 걸 본 적 있던데..
    멋있긴 하던데...ㅋㅋㅋㅋ

  5. 드자이너김군 2011.02.13 01: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전에 저런 폭죽 때문에 사고 많이 난다고 이야기 들은것 같아요.
    그래도 폭죽놀이는 재미 있지 않을까요?ㅎㅎ

  6. 신기한별 2011.02.13 16: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중국 폭죽 장난아니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7. 마음노트 2011.02.14 10: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중국이 전통적으로 폭죽 유명하죠!
    오늘 눈이 펑펑 내립니다. 눈폭죽 구경하는 날이네요.

  8. mark 2011.03.16 09: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5년전인가.. 구정 명절을 이용해 집사람과 중국 장가계를 관광하고 돌아오는 길에 상해에서 섯달 그믐날 하룻밤 지내고 오는데 그 날밤 폭죽소리에 시끄럽고 화약냄새 때문에 잠을 이루지 못했다는... 정말 중국 사람들 이해 하지 못한다 해.

  9. Cheap SSL 2011.09.08 16: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당신이 굉장하고 훌륭한 작품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것을 유지

  10. 핑구야 날자 2016.11.29 12: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폭죽문제는 여전한 것 같더라구요

  11. Deborah 2017.03.12 17: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은 조용해졌겠어요. ㅜㅜ 폭주때문에 잠도 못 주무셨다는 말에 외국이라서 그나라의 풍습을 따라야 하는 고충을 공감하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