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세대육체적입니다!!

오늘도 포스팅으로 하루를 시작을...으음...


요즘들어,...연평해에서 일어나는 북한의 도발에...

분개를 금할수가 없습니다. 육실헐 놈들...젠장...

게다가 중국에서 무슨 우리가 도발을 해서..그렇다는

방송도 나오고...이런..


전쟁만은 절대 일어나서는 안되지만...정말 이번에는 

어떤 강력한 대처가 있어야 할듯 합니다. 








     영어공부할때, 오씨아저씨의 유혹  


고등학교를 다닐때에....당시 방송에서 인기많던 오씨 선생님이 나오셔서 

팝송으로 공부하기...뭐 이런  광고가 참 많았었던 듯 합니다.


한창 영어공부에 심취했었기에...고 마이클 잭슨이며...레이찰튼의 엘리마이러브, 

정말 좋아했던 머라이어캐리...휘트니 휴스턴!! 음악으로 영어 공부를 했었지요.

허나 당시는...걍 부모님이 시켜서 공부를 했으니..잘 될턱이 없었겠지요. ㅠㅜ



지금은 중국어학원을 운영하면서,
[http://cafe.daum.net/sangmichinese]

이런저런 공부방법에 대해서 연구도 해보고, 또한 저도 계속해서 중국어공부를 하는 입장에서

어떤 수준에서, 어떤 방식으로 공부를 하는 것이 맞는지에대해 많이 생각한답니다.

그리고 저역시도 중국노래로 공부를 좀 했기에...




   중국음악으로 공부, 단어부터 빡세게  


영어에는 인토네이션, 중국어는 성조라고 해서 발음의 높낮이에 따라 뜻이 다릅니다.

예전에 장나라나..하리수들이 중국으로 진출하면서 중국어를 배우는데...가장 많이 힘들었던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이지요.


우리들이 느끼기에..중국사람들이 참 시끄럽다고 생각되어지는데, 그 이유가 바로 성조라는 것 때문입니다.

이 '성조' 라는 것이 음의 높낮이 따라서 그 의미가 달라질 정도로 중요한데...

중국어 노래에는 이 '성조' 라는 것이 드러나지 않는답니다.


그래서 노래로 공부하는 것이 중국어라는 언어 자체에 대해서의 공부는 크게 되지 않지만, 

가사의 의미를 새기시면서 듣는다면 독해면이나 중국어에 대한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단어를 외우면서 가사의 뜻을 쫒아간다면 꽤 괜찮은 공부방법이 되지요.

단 우리가 잘 아는 홍콩스타들의 음악은 들으시면 안되는 것을 유념해주셔야 합니다.


노래에는 감정을 표현하는 어구들이 많기에, 많은 공부가 된답니다.

Posted by 맨파워 인생이란 즐거운 롤러코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