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피부에 관련해, 우리몸에 반드시

필요한 비타민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특히 담배를 태우시는 분들께서는

이 포스팅에 주목하셔야 할 부분이 있는데,


흡연자들은 비타민 C의 섭취량을 줄이게 되면

각종 암과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먼저 우리몸에, 특히 필요한 비타민의 4가지 종류에 대해 알아보면,


 

   
   ♣비타민A

   @공급원: 송아지간, 달걀, 당근, 멜론

   @결핍증: 안구건조증, 야맹증, 피부건조, 각막연화증

   @효능과 생리적 기능 : 눈의 건강유지, 항암작용, 황산화 작용, 점막구성성분, 성장촉진, 피부,머리카락, 

                                   알레르기질환개선, 잇몸등을 건강하게 유지


   ♣비타민B1(티아민)

   @공급원 : 육류, 알곡류, 콩.강화곡류, 빵

   @결핍증 : 각기병, 뇌세포손상및 근육위축과 근육종, 부종, 피부감, 호흡곤란, 식욕부진, 설사

   @효능과 생리적 기능 : 탄수화물의 에너지 대사도움 성장촉진, 정신건강증 신경계통, 근육, 

                                   심장기능 정상적유지

   ♣비타민C

   @공급원 : 여러과일과 채소(오렌지, 토마토)

   @결핍증 : 식욕부진, 피로, 코피, 위장장애, 퍼런멍잘듦
  
   @효능과 생리적 기능 : 황산화 작용, 백내장예방, 항암작용. 콜라겐합성, 스트레스해소, 피부건강유지,

      면역증진 및 감기예방, 흡연자의 면역증강, 철분칼슘 흡수촉진, 혈중콜레스테롤 저하, 당뇨병개선효과


   ♣비타민E

   @공급원 : 채소, 달걀, 생선, 마가린

   @결핍증 : 적혈구파괴, 신경질환, 근육위축증, 빈혈및 생식기능 장애

   @효능과 생리적 기능 : 항산화작용, 심혈관계 질환예방, 피부노화 방지, 퇴행성 뇌질환

                                      예방및 치료, 암예방,당뇨예방, 면역성증진, 눈의 건강유지, 생식기능도움 역할

  
 
                                                                                                      
출처: 네이버 지식인





이외에도 많은 비타민의 종류가 있지만, 피부에 특히 중요한 연관성을 지닌

비타민은 이 4가지로 압축이 된다고 할수 있습니다.

 

사실 비타민이 현대인들에게 너무나 필요한 것이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은

그닥 없을거라고 생각하지만..

천연비타민을 많이 섭취하기에는 여러모로 어려운점들이 있기 때문에

이런저런 비타민제를 섭취하지요.(저도 좀 먹고 있지만...!)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비타민제(?)는 물건너온 호주비타민,

호주에서 가장 인기가많은 건강기능 식품 세노비스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물건너(?) 온거지만...호주는 국민의 77%가 건강기능 식품을 섭취할 정도로

건강에 신경을 쓰는데.... 그중 1위를 당당히 차지 하고 있다네욧!!

 

그중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이 트리플러스인데... 호주내에서는

가족단위로 섭취하는 곳도 있다고 하네욧...!!

멀티비타민 + 오메가3 가 결합이 되어있어...(오옷..참치에서만 보던 오메가..!!)

거기다 미네랄을 한번에 섭취할수 있어서 상당히 구미가 당기는 건강식품이라고 할수 있죠..


 

저희 집같은 경우에는...보통 건강을 약보다는 반찬위주로 비타민을 섭취하는 편이랍니다..

그런데 어머니께서도 혈압도 점점 높아지시고, 이런저런 건강상의 문제도 있고 해서

비타민을 드시고 하시는데....종합비타민추천에는 세노비스가 가장 유력하다고 할수가 있죠.

앞으로는 어머니가 만드시는 전통 영양밥(?)과 건강보조제를 이용하여

건강을 지켜야 할듯...!! 합니다요 ㅎㅎ

 
더 많은 정보는 http://www.cenovis.co.kr/  를 참조하세요~




Posted by 맨파워 인생이란 즐거운 롤러코스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하라한 2010.06.25 11: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절대 공감 합니다. 보약이 되는 밥상...
    비타민은 비타민일뿐...일단 식탁에 올라오는 밥상에 조금 신경 쓰면
    충분한 비타민 섭취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 ★안다★ 2010.06.25 12: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아직까지 흡연자인지라 비타민제 나름대로 열심히 먹고 있다지요...
    즐거운 하루 보내시는 차세대육체적님 되세요~

  3. 세민트 2010.06.25 12: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차세대육체적님...
    저는 약보다는 역시 음식으로 영양소를 섭취하는것이 좋더라구요...
    그런데 제가 좀 편식을 해서...ㅠㅠ

  4. 핑구야 날자 2010.06.25 13: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질렀어요,..ㅋㅋ

  5. 건강천사 2010.06.25 13: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식으로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는 저로서는 질러야겠습니다..ㅋ
    남은 오후도 행복하세요~ ^^;

  6. jean jacket 2010.06.25 14: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금연중.....ㅋㅋㅋ

  7. 하늘엔별 2010.06.25 14: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아직 밥이 보약이다 그러고 있지요. ^^

  8. killerich 2010.06.25 14: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가능하면 식사로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불가능할 경우는.. 비타민제도 나쁘진 않죠^^..
    사실 저도 먹고 있어요^^;;

  9. 월억 2010.06.25 15: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밥상을 그린필드로 바꾸어도 좋을듯 하네요..ㅋㅋ

    잘 보고갑니다.

  10. 오러 2010.06.25 16: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술마시고 수면부족에.. 먹는것도 잘 챙겨먹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빛과 같은 비타민..ㅋ 물론 음식 통하는게 젤 좋지만 잘 먹으면 도움이 되겠죠?

  11. 드자이너김군 2010.06.25 17: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은 직접 찍으신것? 예전에 호주에서 봤던 마트나 저기나 우리나라 마트나 다들 비슷 한것 같아요.
    비타민 섭취 정말 중요 한데 대부분 간과 하게 되는것 같아요.
    비타민 한병 사서 아내와 나눠 먹어야 겠어요..ㅋㅋ

  12. 레오 ™ 2010.06.25 18: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타민제 정말 악착같이 먹고 있습니다
    요즘은 천연비타민이 대세입니다

  13. 꽁보리밥 2010.06.26 09: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밥상이 제일이고 부족한 시간과 영양에 보충제가 필요하죠.
    비타민 제제는 어느집이나 꼭 필요하더라구요.
    잘 보았습니다.

  14. 하늘연 2010.06.30 17: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저도 요즘 비타민 하나 사먹을까 고민중인데.....
    한번 찾아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