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세대 육체적입니다!!

이제 저의 블로그를....웬만하면 저의 거주지(?)인 중국에 대한

정보와 경험들로 채우려고 하다보니...

예전에 좋았던 경험, 안좋았던 일, 그리고 유학하면서까지

있었던 일들까지 총체적으로 나오게 되네요!



오늘 풀어나갈 이야기는....

"중국사람들이 주윤발과 주성치를 모른다?"

입니다.

 



                 < 포스가 아주 작렬해부러!! 나도 돈으로 담배피고파!! >


"아니 이봐 차세대!! 영웅본색으로 한국에 이름도 날리고, 소림축구로

외국에까지 그 매니아들이 엄청나게 많은 주성치를 모르는 중국인이 있다니

그게 말이나 되는 이야기야??"


으음...맞는 이야기이긴 한데...!!


방년 30(만..ㅋㅋ)세 차세대육체적!!

저는 어릴적부터 주윤발을 무척이나 좋아했답니다.

영웅본색을 보며 남자의 의리를 배우고!!(비록 총싸움이지만, ㅋㅋㅋ)

주성치를 보며 아!! 개그란 저렇게 하는 것이구나! 라고 생각하며

홍콩영화에 대한 사랑을 무럭무럭 키워나갔더랬죠!!


나이가 한 두살씩 먹으며..홍콩느와르의 시대는 한물갔지만..!!

군대제대하고~ 복학하고~ 중국에 대한 꿈을 키워나가면서

다시 우리 윤발행님의 영화도 한번 다시 보고, 요로코롬 지냈죠.





                           [더많은 정보] 영화배우

"중국에서도 윤발형님은 인기짱이겠지!!"



처음 중국사람을 만나면.. 상대방도 신기해하고,

저희들도 요래조래 오바연기도 하면서 놀지만...

아무래도 공통된 화젯거리가 없다보니 많이 힘들죠!!


그때마다 화제거리를 찾을 때는 언제나 찾아드는 연예인 뒷다마!!

"슈퍼주니어 어떠냐해?"

"원더걸스가 중국에서 인기가 많다해!!"

"빅뱅노래 너무 좋다해!!"

그럴때마다 저는

"서태지와 아이들이 최고라해!!"


허나 안타깝게도...서태지를 아는 중국인은 없었더랬습니다..흐미..

그리고 워낙에 제가 중국말도 당시에는 짧았기 때문에 더더욱 할말도 없고 하다...


"한국에서도 중국연예인들 인기많았다해!!"

"오옷!! 진짜냐해!! 누가 인기가 제일 많냐해?"

"알고싶니!! 알고싶냐해!!"

"ㅇㅇㅇ....으으으으으응!!"


" 난 주윤발과 주성치를 제일 좋아한다해!!"




                             "뭐냐..?"


              [더많은 정보] 영화배우
 

"......?? 누구냐해??"

아니?? 뭐지...!! 이 썰렁한 반응은! 

 
"영웅본색에서 친구를 위해 목숨을 버리고 첩혈쌍웅에서

사랑을 위해 모든것을 희생하고 도신에서 카드로 세계를

제패한 윤발행님!! 주윤발을 모르냐해??"


오옷!! 어떻게 주윤발을 모를수가 있지!!

이런 설마...혹시 주윤발이 중국에서는 인기가 없는거 아녀??

그럴리가!!

하지만 다른 중국인들에게도


니 쯔다오 주윤발??

   (주윤발 아냐해??)


절레절레....커헉...!!

아무도 모르는 것이었습니다!!

당최 이것은 어떻게 된일일까요??

정말 나의 영웅 윤발 행님은 중국에선 인기가 없었던건가? 아니면...

세대교체가 되서 지금애들은 모르는걸까?

설마!! 우리도 최불암 아저씨를 다아는데..!!

그래서 저는 부랴부랴...주윤발 사진을 찾기 시작했죠.


컴퓨터에서 검색한 사진을 핸드폰에다 잽싸게 저장!!

그리고 다음날 저의 과외 선생을 찾아가

"이 사람 모르냐해??"

"아!! 나도 이 영화배우 안다해! 옛날에 인기 많았다해!"

그런데 어제는 왜??

"그럼 왜 어제는 주윤발 모른다고 ...했냐해??"

" 주윤발? 이 사람 이름은 조우룬파 다해!!"





                       < 카드로 돈따먹는 형님의 포스!! >


헛,...!!

이 무슨 듣도 보도 못한 생소한 외계어인가!!

조우.,..룬파!!??

그렇다면 지금까지 윤발 형님은 중국에서 룬파형님으로 불리고 있었단 말인가??

주성치 사진도 보여주며, 물어봤더니

"아!! 조우씽처!!"

허엇...성치형님 이름은...씽처라고 불렸단 말인가....허헛!!


[더많은 정보]
영화배우





                                      < 궈롱이형!!! 보고파부러!!>


마침 영웅본색 포스터도 저장했기에..옆에 장국영을 보여줬더니

" 짱궈롱!! 저 세상 간게 아쉽다해!!"

호옷...궈롱!! ㄷㄷㄷ

아니..이 잘생긴 국영행님은 이곳에서 궈롱으로 불리고 있었다니...이런!! 몹쓸!!ㅜㅡ


중국어를 잘 몰랐을때에 생겼던 약간은 어처구니 없었던 사건(?) 이었습니다.

영어이름인 탐이나...잭...이런 이름들은 혀 살짝 굴려서 부르면 다되서..

저는 중국이름도 중국에서 주윤발~ 주성치~ 이렇게 불리우고 있었던줄 알았죠!!


중국한자는...아시다시피 뜻글자인데

그 글자 하나하나 마다 다 발음이 다 있었던 것입니다!! (아..빡세...ㅜㅡ)


周 论 发     주윤발

조우  룬   파


거기다가 성조라고...발음의 높낮이에 따라 또 뜻이 달라져서 제가 아무리 이야기해도

상대방은 알아듣지를 못하는 거죠!! 오옷...


한번 저희가 알고있는 중국배우들의 이름을 보면!!


 

    유덕화 - 리우드어화                   장국영 - 짱구어롱               왕조현 - 왕주씨엔

    주걸륜 - 조우지에룬                   여명    - 리미잉                  성룡    - 청룽


    한류스타들은 중국에서!!


    채연 - 차이옌                           장나라 - 짱나라 (ㅋㅋㅋ)             송혜교  - 쏭후이치아오 (헉,..어려워)

    송승헌 - 쏭청씨에                     소지섭 - 쑤즈으씨에 (크헉!!)        천명훈 - 치엔밍씬 (ㅋㅋ)




요즘은 한국신문에도 중국발음 그대로 싣는것 같긴 한데...


처음에 중국발음을 몰라 이런 웃지 못할 일이 있었다죠!! ㅋㅋ

그런데 이 발음이...아직도 공부를 하루 한시간은 하지만, 참 빡셉니다..ㅜㅡ

중국어 공부를 하시는 분들은...기초빡세게 잡고 하세요~~





차세대육체적이 좋아하는 중국관련 서적입니다!

중국의 한비야 책은 약간 지났지만..그래도 아직도 남아있는 중국의 재미있는

문화를 볼수가 있고, 후진타오의 책을 보면 중국의 근대사도 함께 알수가 있지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자~ 이제 한주도 반이 지나갔습니다!!

오늘 하루도 승리하시고~ 즐거운 하루마무리 하세요!!


추천은 3대를 흥하게 한다는 옛 전설이...





                                 
 
Posted by 맨파워 인생이란 즐거운 롤러코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