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세대's 탈모,건강

스모선수가 아침을 먹지않는 몇가지 이유




어흑~ 월요일이네요 ㅜㅜ 항상 월요일이면 월요병에 시달리며...

어제까지 재미있게 놀던 여파덕에... 슬픔에 허덕이고 있는 차세대 육체적입니다요. ㅎㅎ

주말술자리가 겹쳐오면서~
다이어트 했던것들을 다시 죄다~~

도로 돌아오는 현상을 겪는 이른바
요요현상 이 찾아왔습니다!!






                요요현상 ,다이어트  관련 정보 클릭





< 좋아 ! 한번만 눌러주시면 제가 정말 좋아라~ 합니다~ 굽신굽신 >




이제 곧 여름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봄이되서 고민있으신 분들 많으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최근들어, 다이어트에 대한 이런저런 정보를 많이 보다 보니 살은 정말 빼는 것이 다가 아니라

빼고나서의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ㅜㅜ

애써서 5킬로그램 빼 놓으면 요요로 6킬로가 찌는 기이한 현상이~~ 쏠로!!


이래서는 평생가도 원하는 몸을 가질수 없다는 생각이 절실!! 한지라...

저도 이제는 요요로 망친몸, 요요에 대처하리! 란 마음가짐으로 다이어트에 정면돌입하기로 했습니다.

이제 6월까지는 2개월, 요 두달동안 어떻게든 쇼부쳐서 꼭 슬림하게 될테야!! 라고 다짐한답니다 ㅎㅎ

그렇다면 요요는 어떻게 해야지 막을수 있는 걸까요?? 먼저 다이어트라는 것이....

먹은것보다 많이 움직여
칼로리 를 빼주는 아주 간단한(?) 공식인데..

저는 분명 하루 2끼먹고 운동도 해주는데, 왜 이리
요요현상 이 쉽게 찾아왔던 걸까요?

주말에 몰아먹어서 그런가...으흠.....


알고보니 기본은 규칙적인 세끼 식사를 통해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것인데,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체내의 에너지 소비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답니다!!

특히 아침식사는 다이어트의 시작과 같다고 하지요!!

그런데 저는 불행하게도...아침을 먹지를 않네요..허걱...





 

    아침식사는 다이어트 성공의 기본!! 



   사람의 몸은 생리적으로 식욕이 동하는 시간대가 정해져 있는데 그 타이밍을 놓쳐

   애매한 시간대에 식사를 하게 되는 과정이 반복되면 살이 찌게 된다.

   더군다나 저녁에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식욕은 대게 아침 식사를 거른 결과이다.

   아침식사를 거르다 보니 배고픔에 점심, 저녁을 ‘나는 아침을 먹지 않았으니까.’ 라는 보상심리에

   과식이 반복된 결과인 것이다. 일본의 스모선수를 살찌우는 과정을 들어다보면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일본사람들은 모두가 외소한
체형 이다.

   그러나 스모선수들은 엄청난 덩치를 자랑한다. 어떻게 외소한 일본사람이

   이렇게까지 살이 찔 수 있는 것일까?

   스모선수들은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다.

   일어나자마자 5시간의 운동을 하며, 운동이 끝난 뒤 바로 점심식사를 한다.

   일어나자마자 아침을 거르고 운동을 하게되면 엄청난 폭식이 예상되는 결과가 아닌가?

   게다가 스모선수들은 아침식사 후 바로 낮잠을 잔다. 그렇게 되면 소화기관의 움직임을 방해하고

   신진대사가 떨어지게되어 살이 찌게된다.

   즉 아침식사는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날씬한 몸매를 갖기 위한 필수 요소인 것이다.

   연구결과를 살펴보면
체중감량 후 6년이 지난 뒤 아침식사를 챙겨먹은 집단은 80% 이상이

   요요현상이 일어나지 않고 체중유지를 하고 있는 반면 아침을 챙겨먹지 않은 집단은

   단 4%만이 체중을 유지하고 있었다.
 
   즉 아침을 먹지 않고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에는 96%의 요요가 일어난다는 의미인 것이다.


   - 출처 : 네이트 뉴스







           요요현상 ,다이어트  관련 정보 클릭 

 




스모선수가 아침을 먹지 않는다니!! 허걱..... "아침 챙겨먹으면서 운동을 해야하는데.." 라는 생각이

무지하게 많이 드네요. 무작정 아무것도 먹지 않고 운동을 한다는 것이

지금 이렇게 저처럼 무척이나 비참한(?) 결과를 겪을수도 있다는 것을 몸소 체험했습니다.

크헉.... 분명 다이어트의 목적이...단순히 체중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몸의 기름살을 제거해 내고

탄탄한 몸을 만드는게 목표인만큼...... 살을 빼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먼저 생활습관을 바꾸고

식습관도 개선하는것이 제 1과제라고 할수 있겠죠!! 다이어트라는게 의외로...

굉장히 많은 조건과 공부를 해야하는것을 요즘들어 느끼고 있답니다!!

굳이 살을빼는것만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생활의 전반적인 모든것을 개선해 나가는

것이라고 할까요? ^^ 이글을 보는 모든분들, 지금 만약 식사하지 않으셨다면 빨리 드시고 오세요~

앗...이제 곧 점심시간이군요...ㅎㅎ

그럼 모두 월요병 잘 이겨내시고, 즐거운 한주 되시기 바랍니다. 사랑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셀러오님의 책도 있네요!ㅎㅎ




추천과 댓글은 온누리에 평화를~